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블로그스토리

  1. Home
  2. 정보/제테크
  3. 50대 - 60대 은퇴자금(노후) 제테크팁 이렇게 하자

50대 - 60대 은퇴자금(노후) 제테크팁 이렇게 하자

· 댓글개 · 🤍ྀི 한군 🤍ྀི
반응형
50대 - 60대 은퇴자금(노후) 제테크팁 이렇게 하자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요즘 우리나라는 40대부터 은퇴를 하는 분이 많습니다. 은행에서는 희망퇴직을 신청하는 곳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인건비에 대한 인원 감축 때문입니다.

그러면 50대에서 60 퇴직 하시는 은퇴자금은 마련해 놓으시는지요.. 대부분 모은 돈을 자녀의 학비와 여러가지 돈으로 주고 거의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은퇴자금은 마련되어 있어야 나중에 비참해 지지 않습니다.. 사람은 돈이 조금 있어야 노후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은퇴자금은 어떻게 모아야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금융 전문가가 인정한 은퇴자금, 제테크팁 간단하게 3가지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은퇴자금  첫번째 주택연금

주택연금이란 주택을 담보로 해서 평생 또는 일정기간 동안 매달 노후자금을 받는 것입니다..

주택연금은 신청자격 조건 부부기준 1주택, 보유주택 합산 가격이 9억원이어야 주택연금을 받으실 있습니다.

주택연금의 나이는 평균 70 넘는 분이시고 월 100만원 정도의 연금을 받는다고 하니 노후자금으로 가장 좋은 수단인 같습니다.

 

은퇴자금 두번째 금융자산 파

 

 

노후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재산이 필요한 것은 사실인 같습니다. 금융자산 중에 부채도 있으신 분도 계시겠고 없으신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순 금융재산 중 지출이 예상되는 금액 (자녀 교육 결혼식, 의료지출비) 등을 다른 통장에 별도로 입금을 합니다.. 이러시면 예상하지 못한 일에 목돈을 나가는 일이 줄여들게 됩니다.

 

은퇴자금 세번째 보험상품 정리

 

요즘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보험상품을 많이 넣고 있으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보험상품을 보시면 중복이 되는 상품이 있을 것이며 다른 상품인데도  어떤 것은 보험료가 천지만별인 것도 있을 것입니다.. 각 보험상품을 비교해서 나에게 맞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보고 쓸데없는 보험상품 정리 해야 돈이 새어 나가지 않습니다. 

또한 요즘 트랜드에 맞는 헬스케어 같은 보험 상품 상품도 많이 나오고 있으니 알아 보시기 가입 하시는 것도 괜찮을 같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 글
이블로그스토리
추천하는 글
이블로그스토리
💬 댓글 개
반응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