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블로그스토리

2023/01

해당되는 글 5
  • thumbnail
    정보/복지정보

    장애인 근로지원인 지원사업 안내 및 대상 신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할 내용은 장애인근로지원입니다. 단어는 많이 들었을 것인데요 도대체 이것이 무슨 뜻인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쏙쏙히 알려 드릴께요.. 장애인 근로지원인 지원사업이란 무엇인가요 장애인근로지원인이란 중증장애를 가진 장애인이 담당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은 가졌으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근로지원인의 도움을 받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서비스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 중증장애인 근로자 혹은 고용지원 필요도 판정을 통해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장애인 근로자 * 중증장애인 근로자의 업무 내용과 업무 능력 등을 평가하여 예산 범위 내에서 제공 ○ 서비스 대상 선정 우대사항 -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받는 장애인 근로자 - 여성 중증장애인 근로자 - 중소기업..
  • thumbnail
    정보/복지정보

    경주시, 노인택시 지원사업 안내

    경주시, 노인택시 지원사업 안내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이번에는 경주시에서 작년부터 시행을 하는 노인택시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경주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복지향상과 이동을 위해 노인택시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경주시에서 시행하는 노인복지 중에서 개인적으로 이것이 체감상 많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노인택시는 일정금액을 내시고 이 이상이 나오면 별도로 지불하는 제도입니다. 달라진 점은 작년에는 기본료가 3,300원이었으나 올해는 1회당 8,000원으로 결재한도 2.4배 높였습니다. 그러나 어르신 노인택시 결제한도가 8,000원 넘으면 별도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사업은 12월 31일이기 때문에 이 기간 안에 모두 소진 하셔야 하며 노인교통카드를 양도 하시면 안 됩니다..카드 중..
  • thumbnail
    정보/복지정보

    2023년 달라지는 기초연금 선정기준, 금액, 신청하는 법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올해도 이제 한달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2023년각 부처별로 새롭게 내 놓은 것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기초연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기초연금은 저희 부모님께서도 받고 계시는데요 늘 손꼽아 기다리시는 것 같습니다.. 기초연금이란 무엇인가요 노후 보장과 복지 향상을 위해 65세 이상의 소득인정액 기준 하위 70% 어르신에게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기초연금 선정기준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기초연금액을 받기 위해서는 선정 기준이 있습니다. 단독 가구 2,020,000원 부부가구 3,232,000원을 이하 이어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초연금 얼마 받나요 기초연금은 단독과 부부 다른데요 단독가구는 지난 300,750원에서 323,180원, 부부가구는 지난 4..
  • thumbnail
    정보/복지정보

    2023년 중증장애인 근로자 교통비 지원 사업 안내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이번에는 올해 처음으로 시작을 하는 중증장애인 근로자 교통비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중증장애인 교통비 사업 이 사업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중증장애인 출,퇴근시 교통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이 사업은 중증장애인 모두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최저임금 적용제외 대상인자와 중증장애인 근로자 중에서 중위소득 50% 이하에 해당되는 사람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원신청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요 신청 방법은 인터넷에서 하시면 되는데요 장애인직업능력평가포털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또 우리은행과 모바일 앱에서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액은 얼마인가요 이 사업은 월 5만원의 출, 퇴근 교통비가 지원됩니다. 신청서식은 어..
  • thumbnail
    리뷰/일반리뷰

    유재석 광고 -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후기

    요즘 비타민 없이는 하루가 어려운 현대인.. 저도 비타민으로 하루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비타민은 유재석 광고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입니다.. 저는 센트룸을 약 5년정도 먹었는데 다른 것을 먹어봐야 생각을 하고또한 센트룸도 다 떨어져서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으로 바꾸었습니다. 밑의 링크 주소가 다를텐데요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https://blotertip.com/41 남자들의 필수 영양제 멀티비타민 미네랄 센트룸맨 리뷰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어느 듯 겨울이 우리의 곁으로 오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날씨가 엄청 추워졌어요.. 이번 주는 날씨가 쌀쌀하다고 합니다..모두 잘 계시죠.. 나이가 먹어 감에 따라 멀 blotertip.com 무엇보다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반응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