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블로그스토리

2023/02

해당되는 글 12
  • thumbnail
    정보/일반정보

    2023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하는 법

    2023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하는 법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민들의 내 집마련 또는 전세자금을 위해 각은행들과 협약으로 저금리로 서민들에게 돈을 지급하는 제도가 있는데 이것을 버팀목전세자금이라고 합니다. 버팀목전세자금은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하나는 일반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서민 버팀목전세자금 대출과 청년을 위한 청년버팀목 전세자금이 있습니다. 오늘은 일반 서민들을 위한 버팀목전세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조건 무주택, 배우자와 합산 총소득 55천만 원 이하하 이어야 하며 단, 신혼가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종사자, 재개발기구, 다자녀인 경우 66천만 원 이하여야 가능 합니다. 버팀목전세자금 신청시기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
  • thumbnail
    리뷰/여행과 맛집

    경주맛집 – 포메인 베트남쌀국수

    경주맛집 – 포메인 베트남쌀국수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오늘은 경주의 베트남쌀국수의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은 포메인입니다.. 영업시간 11:00 – 21:00 정기휴무 월요일 경주에서 쌀국수 먹으러 간다면 포메인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베트남 쌀국수도 체인점 입니다.. 체인점 답게 인테리어도 너무 깨끗합니다.. 우리는 총 5명 갔어요.. 5명이라 마땅하게 앉을 자리가 없어 창가에 마침 자리가 있어 앉을 수가 있었어요.. 우선 메뉴판.. 메뉴판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 누구도 알게 쉽게 되어 있어요.. 세명은 여기에서 메인 요리인 베트남쌀국수 3개와 닭고기쌀국수 그리고 소고기 볶음밥 시켰어요.. 포메인 쌀국수 드디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면 음식은 모두 좋아합니다.. 원래 쌀국수는 숙주없이..
  • thumbnail
    정보/복지정보

    2023년 새롭게 바뀐 장애연금 금액, 신청하는 법

    2023 새롭게 바뀐 장애연금 금액, 신청하는 법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오늘은 올해 새롭게 바뀐 장애연금 금액, 신청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연금이란 장애로 인하여 생활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의 생활안정 지원과 복지 증진을 위해 지급되는 연금으로 18세 이상의 등록된 중증장애인 중 본인과 배우자의 소득과 재산을 합산한 금액(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경우에만 해당되며 직무연금 등 수급권자나 그 배우자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상자 연령조건 : 신청일이 속한 월 당시 만 18세이신 분 해당이 됩니다. 신청 가능한 장애인 장애인 연금은 모든 장애인에게 모두 지급이 되신 것은 아닙니다.「장애인연금법」에 의해 중증 장애인(장애1급, 장애2급, 중복장애 3급) 에 해당하신 분에게 해당이 됩니..
  • thumbnail
    리뷰/일반리뷰

    남자향수 추천 - 메르세데스벤츠 맨 오 드 뚜왈렛 리뷰

    남자향수 추천 메르세데스벤츠 맨 오 드 뚜왈렛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저는 남자이지만 향수를 좋아합니다.. 매번 아침에 나갈 때 향수를 살짝 뿌리고 나가는데요 나름 기분이 좋습니다.. 매번 같은 향수를 사용을 하면 안되는 것 같아서 이번에 새로운 향수를 하나 구입 했습니다.. 향수 이름은 메르세데스벤츠 맨 오 드 뚜왈렛 입니다.. 이 향수는 독특하게 가운데 밴츠 모양이 있어 더 고급져 보입니다.. 쿠팡에서 어제 일요일 구입을 했는데 오늘 왔습니다.. 화요일 올 줄 알았는데 배송이 빨리 오네요.. 언제나 즐거운 택배박스.. 그러나 다음 달에도 카드 결제요금이 하나 더 늘었네요.. 향수라서 뽁뽁이로 꼼꼼이 쌓여져 있습니다.. 뽁뽁이에 안에 쌓여져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맨 오 드 뚜왈렛 를 열어 보았습니다..
  • thumbnail
    정보/제테크

    50대 - 60대 은퇴자금(노후) 제테크팁 이렇게 하자

    50대 - 60대 은퇴자금(노후) 제테크팁 이렇게 하자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요즘 우리나라는 40대부터 은퇴를 하는 분이 많습니다. 은행에서는 희망퇴직을 신청하는 곳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인건비에 대한 인원 감축 때문입니다. 그러면 50대에서 60대 퇴직 하시는 분 은퇴자금은 마련해 놓으시는지요.. 대부분 모은 돈을 자녀의 학비와 여러가지 돈으로 주고 거의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은퇴자금은 마련되어 있어야 나중에 비참해 지지 않습니다.. 사람은 돈이 조금 있어야 노후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은퇴자금은 어떻게 모아야 할 지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금융 전문가가 인정한 은퇴자금, 제테크팁 간단하게 3가지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은퇴자금 첫번째 – 주택연금 주택연금이란 주택..
  • thumbnail
    정보/복지정보

    2023년 새로 바뀌는 영유아수당, 부모수당, 양육수당 금액 및 신청방법

    2023년 새로 바뀌는 영유아수당, 부모수당, 양육수당 금액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오늘은 2023년 새로 바뀌는 영유아수당, 부모수당, 양육수당 금액 및 신청방법 에 대해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만큼 출산율이 저조한 나라는 없을 것 같고 꼴찌라고 하네요.. 그만큼 대한민국이 자녀를 못 나아서가 아니라 그 만큼 복지적 지원이 안 되서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해 봅니다. 그럼 올해 새롭게 바뀌는 새로 바뀌는 영유아수당, 부모수당, 양육수당 금액 및 신청방법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Cooming Soon 부모급여 신설 작년까지 해도 월 30만원하던 영아수당이 부모수당이라는 명칭으로 해서 세분화 되어 추가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만 0세(1 ~ 11개월) 아동 70만원, 만 1세(1..
  • thumbnail
    정보/IT정보

    엑셀 left, replace 함수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별표 표시하기

    엑셀 Left, replace 함수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별표 표시하기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이번에는 엑셀 중에서 많이 사용하는 주민등록번호 뒤자리 별표처리 하기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직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엑셀 중에 하나 인 것 같습니다. 엑셀에서 주민등록 뒷자리 별표로 표시하는 함수는 간단하게 두 가지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left 함수이고 다른 함수는 replace 함수입니다. 먼저 left 함수부터 먼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left(셀, 8)&”******” Left 함수는 간단하게 말해서 셀을 선택하신 다음 숫자 8만큼 왼쪽에서 가져오고 그 뒤에 숫자를 *로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생년월일 주소가 있으면 =left(셀, 8)&”*****..
  • thumbnail
    정보/복지정보

    2023 장애인고용장려금 지원조건, 금액, 신청하는 방법

    2023 장애인고용장려금 지원조건, 금액, 신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이번에는 장애인 고용시 가업주에게 장려금이 지급되는 2023 장애인 고용장려금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고용장려금이란 장애인고용장려금”이란 장애인근로자의 직업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고용촉진을 유도하고자 의무고용률을 초과하여 장애인을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을 말합니다 지원대상 사업주 상시5인이상 50인 미만의 근로자수를 고용하는 사업주가 대상이 됩니다. 고용인원 수가 50면 이상이면 장애인고용지원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장애인고용지원금 고용인원 장애인고용지원금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5명에서 50인 이하여야 하며 상시 근로자 수 1명 ~ 32명인 경우에는 1명, 33명 ~ 49명까지는 2명을 장애인..
  • thumbnail
    정보/복지정보

    “난방비 지원, 나도 받을 수 있을까?”…대상·금액·신청방법

    에너지 바우처 이달말까지..모든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난방비 지원 난방비 지원금 '보조금24' 확인 가능, 신청 행복주민센터, 방문, 온라인 접수 신청기간 2월 28일 연장 지난 1월 전국적인 한파와 에너지 가격 상승 여파로 난방비가 크게 오르면서 서민 가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데요 이런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 취약 계층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난방비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지원금액을 상향하고 있지만 아직도 이것을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구도 적지 않습니다. 그럼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지원과 절차, 그리고 신청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난방비 지원대상 차상위까지 확대 난방비 혜택을 받으려면 먼저 지원 대상에 해당되는지부터 확인해야 되는데요 지금까지는 ‘소득기준’과 ‘세대원 특성 기준’ 두..
  • thumbnail
    정보/일반정보

    2023 전기차 보조금 확정…5700만원 이하면 100% 지급한다.

    안녕하세요.. 한군입니다. 이번에는 올해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뉴스를 제공하려 합니다. 2023 전기차 보조금 확정…5700만원 이하면 100% 지급 올해 전기차 보조금 조정안이 확정되었습니다.. 환경부는 2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3년 전기차 구매보조금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전기 승용차 이번 개편안을 보시면, 전기승용차는 가격이 5,700만원 미만이면 보조금을 100% 받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작년에는 보조금이 전액 지급이 5,500만원이었으나 아무래도 최근 원자재 원자재 가격으로 이에 따른 배터리 가격이 인상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보조금 지원 상한선은 8,500만원 이하로 유지 되었는데요 5,700만원 이상 8,500만원 이하 전기승용차에는 보조금이 50% 지원이 되며 8,500만원을 초과한 ..
    반응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